본문 바로가기
MUSIC

짝사랑 노래 추천 4곡

by 고속도로껌팔이 2020. 6. 7.

1. 10cm - 스토커

나도 알아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난 못났고 별 볼일 없지
그 애가 나를 부끄러워 한다는 게
슬프지만 내가 뭐라고
빛나는 누군갈 좋아하는 일에 
기준이 있는 거라면
이해할 수 없지만 할 말 없는 걸
난 안경 쓴 샌님이니까
내가 이렇게 사랑하는데 이렇게 원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바라만 보는데도
내가 그렇게 불편할까요 내가 나쁜 걸까요
아마도 내일도 그 애는 뒷모습만

이제 알아 나의 할 일이 무엇인지
다 포기하고 참아야 하지
저 잘나가는 너의 남자친구처럼
되고 싶지만 불가능하지
빛나는 누군갈 좋아하는 일에
기준이 있는 거라면
이해할 수 없지만 할 말 없는 걸
난 안경 쓴 샌님이니까
내가 이렇게 사랑하는데 이렇게 원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바라만 보는데도
내가 그렇게 불편할까요 내가 나쁜 걸까요
아마도 내일도 그 애는
나는 왜 이런 사람 이런 모습이고 이런 사랑을 하고
나는 아무것도 될 수 없고 바라만 보는데도
내가 그렇게 불편하니까 내가 나쁜 거니까
아마도 내일도 그 애는

나도 알아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2. 멜로망스 - 욕심

아무리 오래된 친구라 해도
사랑이란 무거운 단어 앞에선
오래된 만큼 멀어질 수도 있단
사실을 알았었지
 
지금 함께 웃고 있는 널 보며
친구로 쌓아왔던 이 추억들을
앞으로 만들지 못하게 될까 봐
내 맘을 감췄었지
 
나의 사랑이
너와 함께 웃어줄 수 있는
시간조차도
뺏어버릴 그런 맘이 될까 봐
말조차 못하는데
 
나를 편히 대해주는 널 보며
친구길 바라는 말인 것 같아서
고백해보겠단 어젯밤 다짐도
함께 멀어지게 했었지
 
나의 욕심이
너와 함께 웃어줄 수 있는
시간조차도
뺏어버릴 그럴 맘이 될까 봐
나 말하길 망설였는데
 
널 원한 내 맘이
너의 힘이 되어줄 수 있는
기쁨조차도
잃어버릴 그럴 욕심일까 봐
너를 잃어버릴 일이 될까 봐
가만히 있는데
 
오늘 함께했던 풍경을 뒤로
우리 함께 찍어 놓은 사진 보면서
커지는 마음을 애써 누르는 날
넌 평생 모를 텐데

 

 


3. 볼빨간 사춘기 - 나들이 갈까

어디야 너 지금 뭐하고 있는 거야
오늘 이 시간쯤엔 연락 올 줄 알았어

점심 먹고 나서 널 기다려봐도
여전히 여전히 여전히 똑같아

나들이 갈까 날씨가 그렇잖아
자꾸 듣고 싶어 네 목소리가 좋아
별다를 거 없지만 이대로의 나는 네가 그런 걸

어디야 너 지금 뭐하고 있는 거야
잠이 많은 날 오후 끈질기게 찾았어

한 컵 가득 떠서 다 마셔보아도
목구멍에 밥이 잘 안 넘어가

나들이 갈까 날씨가 그렇잖아
자꾸 듣고 싶어 네 목소리가 좋아
별다를 거 없지만 이대로의 나는 네가 그런 걸

나들이 갈까 날씨가 그렇잖아
자꾸 듣고 싶어 네 목소리가 좋아
별다를 거 없지만 이대로의 나는 네가 그런 걸

 

 


4. 10cm - 짝사랑

 

그대의 표정이
너무 차가워서
나의 말은 닿기도 전에
얼어붙네

그대의 말투가
너무 건조해서
나의 맘은 열기도 전에
시들었지

혼자 나누는
사랑도 아름답지만
오늘 같은 새벽에
이런 뻔한 노랠 누가 듣는다고

그대여 먼저 잠들지 말고
오늘 밤 나를 생각해주오
아직도 뒤척이는 나처럼
한 번쯤은

그대의 마음이
너무 뾰족해서
내 맘대로 만지기엔
겁이 나네

그대의 대답은
너무 당연하고
나도 같이 끄덕이며
웃어버렸지

혼자 내뱉는
사랑도 의미는 있지만
오늘 같은 새벽에
이런 뻔한 노랠 누가 듣는다고

그대여 먼저 잠들지 말고
오늘 밤 나를 생각해주오
아직도 뒤척이는 나처럼
한 번쯤은

그대여 나를 생각해주오
오늘 밤 나를 걱정해주오
여전히 뒤척이는 나처럼
한 번쯤은 한 번쯤은